티스토리 뷰
집에서 할 수 있는 빈대 퇴치법 (빈대 예방하는 방법)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빈대 퇴치법을 소개합니다. 빈대 때문에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는 지금, 나름의 예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빈대 퇴치법
빈대뿐 아니라, 빈대알까지 한 번에 죽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고온의 열입니다. 특히 침대 매트리스나 가방 등에 붙은 빈대 혹은 빈대알을 발견했을 때, 스팀을 쏘이면 쪼그라들면서 죽는다고 합니다. 스팀다리미나 스팀청소기에서 나오는 스팀고열을 빈대서식지에 분사한 후, 진공청소기를 이용해서 흡입하여 내용물은 진공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혹은 50-60도의 건조기에 30분 이상 처리하여 방제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실 때는 휴대용 스팀다리미를 이용하여 침대 매트리스나 커튼, 벽 등을 훑어내리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팀다리미보다는 스팀청소기가 분사량이 많아 방제에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가정에서 고온의 열을 빈대서식지에 바로 적용하기에 가장 적당하고, 방제력도 우수하여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스팀청소기를 바로 찾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가가 하는 빈대퇴치
살충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피레스로이드계 살충제를 사용하면 좋은데요, 하지만 빈대도 살충제에 내성이 생겨서 뿌려도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스코에서 빈대박멸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빈대 예방하는 법
1. 어느 곳을 가던 바닥에 옷이나 가방을 놓지 말고 항상 걸어두고 집에 들어오기 전에 밖에서 옷을 털어줍니다.
2. 특히 숙박업소 방문 시, 빈대가 좋아하는 공간 즉 침대매트리스나, 침대 머리판 뒤쪽, 카펫, 침구류, 소파, 가구틈새나 벽 틈새등을 확인합니다.
3. 빈대를 접촉하게 됐을 때는 옷을 포함한 모든 여행용품에 대한 철저한 소독이 필요합니다. 밀봉하여 장시간 보관해 두거나, 50-60도의 건조기에서 처리하는 것을 권합니다.
지금까지 빈대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혹시라도 빈대가 나타났을 때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